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자탈모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까요?


얼굴은 머리빨이라는 말,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으실텐데요! 이렇게 헤어스타일은 외모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죠. 특히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헤어스타일 하나로도 매력어필이 확실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도전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머리숱을 처음부터 풍성하게 가지고 태어난 분이 있다면, 적게 가지고 태어난 분들도 있고 곱슬머리가 있는 반면에 생머리를 가지고 태어난 분들도 있죠. 이렇게 모발의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듯 탈모에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헤어라인이 M자 형태로 벗겨지는 M자탈모, 정수리 쪽에 탈모가 생기는 O자탈모, 헤어라인과 정수리에 모두 탈모가 생기는 M+O자 탈모 이렇게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나눠볼 수 있답니다.



그중, 오늘은 남성분들에게 가장 흔하게 찾아오고 있는 M자탈모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M자탈모가 생겼을때 대수롭지 않게 넘겨 계속 방치할 경우에 두부 위쪽으로 탈모가 퍼져 M+O자형 탈모가 생길 수 있으니 초반에 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내가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아래 증상 중 2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탈모를 의심하고 탈모전문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보면 매일 베개에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져있다.

2. 두피가 계속 가렵고 비듬이 많이 생기는 증상이 6개월에서 24개월정도 지속됐다.

3. 하루에 100개 이상 모발이 빠진다.

4. 모발이 계속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고 있다.

5. 헤어라인에 있는 모발이 계속 빠지면서 이마가 넓어진다.




그리고 병원에 방문했을때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가장 확실한 방법인 모발이식을 통해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100% 모두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하게 비어있는 부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나의 얼굴 특성을 고려하여 완벽하게 맞추어 자연스럽게 이식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만 단점이 보완되고 장점이 부각되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맞이할 수 있는데, 제대로된 디자인없이 이식만을 진행하게 될 경우 어색하고 생착률도 떨어지는 결과를 맞이할 수도 있답니다.




거기에 모발이식이 모두 진행된 후에는 가장 기본적으로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주어야 하며, 정기적인 방문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탈모약과 모발이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 모발상태에 맞는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적용하면 더 오랫동안 탄탄한 모발이식의 결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는 크게 헤어셀S2, 두피재생레이저, 메조테라피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모발이식을 진행할 때에 정확하게 이식하지 않으면 모낭이 탈락하기 쉽기 때문에 개인별로 탈모상태, 유형, 진행상태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서 수술방향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 말은 병원 선택에 있어서 굉장히 신중해야하며 의료진의 노하우를 꼭 따져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은 10,000건 이상의 이상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최다모발이식법을 보유하고 있으며, 1:1 맞춤모발이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탈모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과 함께 풍성한 모발이식을 겟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