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발이식하고 다음날 바로 출근할 수 있나요?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몸도 마음도 포근해지고 있는 시기죠. 요즘 사람들은 직장이나 학교 등 많은 곳을 왔다 갔다하며 바쁜 하루를 지내고 있습니다. 여기서 탈모가 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탈모는 유전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지만 공부를 하거나 일을하면서 받은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20대나 30대 같은 젊은 층에게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있죠. 어느날 나타난 탈모를 숨기기 위해 많은 방법을 찾고 계실듯 한데, 모발이식은 그중 가장 빠른 해결책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에는 바삐 생활하고 계신 많은 분들을 위해 탈모 고민을 갖고 계셨던 한 환자분이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에서 치료 받으셨던 일을 토대로 Q&A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Q. 모발이식 받은 다음날 출근 가능한가요?

직장인인 30대 A씨는 군데군데 비어있는 머리를 가리고 다닐 정도의 탈모 고민을 갖고 계셨다가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을 찾아와 주셨습니다. 하지만 직장의 일 때문에 모발이식을 받고나서 쉴 시간이 부족하기에 모발이식 후 다음날 출근이 바로 가능한지에 대해서 여쭤보셨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이 꽤 계실 것 같은데요,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이 이 같은 궁금증을 해소해드렸습니다.







A. 모발이식 받은 다음날 출근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모발이식을 받고 하루가 지나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답은 YES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모발이식 종류에 따라 회복 기간은 차이가 있을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계신 분들이라면 비절개모발이식이라는 방법이 가장 적합한 해결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식이 있는 상태 중 모발을 이식하려는 부위에만 국소마취를 진행한 후 모발이식을 거치며, 비절개를 하기에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모발이식을 받은 뒤의 모발이 자연스러운 상태로 다가올수 있어서죠. 여기에 대한 상세적인 내용은 밑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모발이식을 할 때 절개로 했었는데 지금은 의학 기술이 발달했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할 때 비절개로도 가능해져서 좀 더 편히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비절개모발이식이란 절개를 안 하면서도 모낭 채취기를 이용하여 후두부 부분 중 건강한 모발을 선별하여 채취하고 모발을 필요로 하는 부분에 이식하는 걸 말하며, 원래 있던 모발은 그대로 유지하되 이식한 모발과는 자연스럽게 어우러 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덧붙여 모발이식을 하고 나서 윗머리카락을 내리면 채취를 진행한 부위가 눈에 잘 보이지 않고 빠른 회복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을 바쁘게 보내고 계신 모든 분들께 추천드리는 중인 방법이죠.






통증이나 흉터가 생기지 않을까하며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거의 느껴지지 않고 남지도 않으므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날겁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본원은 전신마취대신 국소마취로 모발이식 진행 부위만 마취를 하므로 수술을 하면서 본인이 스스로 숨쉬는 일이 가능하며 서서히 마취가 풀렸을 때의 회복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발이식을 하고 오랫동안 회복실에서 쉬어가실 필요가 없으며, 모발이식 다음날 본래의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에 모발이식을 받는 다음날에 스케쥴이 있다 할지라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에서 이같은 방법을 선택하는 분들이 매우 많아요.






다만 이러한 비절개모발이식을 하려면 수천 개의 모근에 손상을 입히지 않으면서도 빠른 시간 안에 모낭 분리를 위한 작업이 요구되므로 의료진이 모발이식에 대한 높은 숙련도를 갖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모발이식 숙련도는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이 높게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진행해온 10,000건 이상의 모발이식 경험으로 얻은 모발이식과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 지식을 이용해 1:1로 진행해드리며, 생착률이 향상되면서도 만족스러운 모발이식을 믿고 받아보실 수 있어요.






모발이식을 진행하고나서 이식했던 모발이 올곧게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사후관리가 필요한데, 모발이식을 한 뒤 관리에서 정말 필요한 점입니다. 보다 생착률을 향상시키면서 자연스럽고도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안겨드리기 위해 제일 처음으로 환자분의 두피 및 모발 상태를 확인하게 되며 사후관리인 메조테라피, 두피재생레이저, 헤어셀S2 프로그램 중에서 현재 상태에 맞는 방법을 권해드리는 중입니다. 이러한 사후관리를 꾸준하게 받으실 경우 결과를 더 만족스럽게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모발과 두피 상태를 관리하려면 생활 속 관리도 사후관리와 함께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피와 모발을 위해 수시로 물을 섭취해서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행동, 다양한 음식을 고루 섭취하여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거나 잠을 충분히 자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신경써서 머리를 올바르게 감는 것도 모발이식을 하고나서 필요한 관리 중 하나의 방법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모발이식을 하고나서 어떻게 머리를 감는 게 좋을지 의문점이 드실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초기일 경우에는 저희 압구정드림헤어라인에서 머리를 감겨드리고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라며, 모발이식을 진행하고나서 약 2주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샴푸를 이용하여 머리감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고 싶으실 경우에는 하단의 순서를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① 물을 미지근한 온도로 맞춘 뒤 부드럽게 머리를 적셔줍니다.

② 모발이식을 진행하지 않은 부분에는 볼에 일반 샴푸를 넣고 펌핑질한 뒤 나오는 거품을 머리에 얹어주고 이식을 받은 부분 위에는 모발이식 전용 샴푸를 도포해줍니다.

③ 거품칠 진행한 뒤 대략 3~5분 정도 냅뒀다가 머리를 헹궈줍니다.

④ 수건을 이용해 후두부를 부드럽게 감싸줍니다.



▶ 더 상세한 샴푸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압구정드림헤어라인에서 탈모 고민을 해결하고 싶지만 모발이식을 받으려는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 오셔서 심층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고 촘촘한 모발이식과 꾸준한 사후관리로 자연스러우면서도 내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조금 더 일찍 연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