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죽코를 위한 겨울모발관리 헤어팁 알려드릴게요:)










기온이 뚝 떨어져서 추운 날씨가 이어져도 코트 입는 것을 고집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을 아시나요? 바로 '얼.죽.코'입니다!

얼어 죽어도 코트의 줄임말로 날씨가 몹시 추워도 코트를 입는 사람을 말하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추운 날씨에도 패션을 포기 못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패션도 물론 너무 중요하지만, 뚝 떨어진 기온에 우리의 피부와 모발은 안전할까요?


겨울철이 되면 기온이 낮아지고 습도가 낮아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잘 맞지 않아 건조하신 분들 계실 겁니다. 겨울철엔 피부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이유로 모발이 더 쉽게 손상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찬 바람이 그대로 닿는 모발은 그만큼 손상이 쉽고 칼바람에 모발이 쉽게 엉키며 겨울에 발생하는 정전기는 모발 끝을 갈라지거나 끊기게 하는데요.


또한, 유·수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건조함에 두피 각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때문에 염색이나 펌 등 잦은 스타일링으로 자극에 시달리는 모발 역시 차가운 바람에 유·수분 균형을 잃기 쉽습니다. 그러나 피부의 보습관리에는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지만, 두피와 모발에는 무신경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압구정드림헤어라인에서 겨울 모발관리 팁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겨울철 모발·두피관리 헤어 TIP!

1) 머리는 하루에 한 번 저녁에 감는 것이 좋아요.

2) 머리를 감을 땐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감는 것이 좋아요.

3) 알칼리성 샴푸 보다는 약산성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4)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실내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세요.

5) 모발을 말릴 땐 찬바람으로 완전히 말려주는 것이 좋아요.

6)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7) 장시간 모자착용은 두피가 숨 쉴 시간을 방해해요.


그렇다면, 유독 겨울에 두피와 모발이 약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겨울엔 봄과 여름에 받았던 자외선과 피지분비, 땀 분비로 모발들이 약해졌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이 시기엔 약해진 모발들이 많이 빠지게 되면서 다른 계절보다 조금 더 심한 탈모가 생길 수 있죠. 만약 탈모가 이미 시작되었다면 검사와 상담을 통해 현재 탈모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단계를 지나 탈모 단계로 진입했을 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탈모치료를 진행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진행 중인 탈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탈모치료프로그램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헤어셀S2 : 자기장 형성으로 모낭 세포를 활성화하고 탈모치료와 증모를 유도.

두피재생레이저 :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며, 상처 치유력과 재생기능을 높여줌.

메조테라피 : 발모효과가 있는 약물을 두피에 직접 주입하여 모발생성을 촉진.


이렇게 각기 다른 효능이 있는 탈모치료 프로그램은 개개인의 현재 두피와 탈모 상태 및 원인을 세세하게 파악한 뒤 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 후 모근 재생을 위해 개인맞춤치료프로그램과 기간을 정해 진행하게 됩니다.


압구정드림헤어라인은 맞춤치료를 원칙으로 하여 모든 탈모 환자분들이 지금의 고민에서 벗어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오직 탈모와 모발이식만을 연구하여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모발을 새로 고침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세심한 두피와 모근, 생활문진표를 통해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개인맞춤 탈모치료를 통해 겨울탈 모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패션도 좋지만

우리 모발과 두피관리

놓지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