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발이식모낭염 방치하다가는 생착률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 압구정드림헤어라인입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후 나타날 수 있는 모낭염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모발이식모낭염은 방치하다가 생착률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발생 시 대처가 굉장히 중요해요!

이식 후 두피에 뾰루지가 났다고 하여 병원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모낭염과 두피여드름은 겉으로는 상당히 비슷하지만 다른 질환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모낭염이란?
세균에 의해 모낭에 발생한 염증 질환으로 두피 뾰루지와 발병하는 원인이 다른데요. 모낭염은 두피가 붉어지는 가벼운 증상도 있으나, 심할 경우에는 두피에 농이 가득 차있는 형태로 나타나기도 해요.​

증상이 가벼울 경우 처치가 따로 필요 없을 수 있지만 심할 경우 완전히 나아질 때까지 병원을 방문하여 섬세한 관리를 통해 치료에 임하셔야 해요.


그렇다면, 모낭염 원인은 무엇일까요?
두피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며, 증상으로는 가렵거나 만질때 약간의 통증이 있다는 것이에요.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1~2개 생겼다가 저절로 없어지기도 하지만 심할 경우 몇십개씩 생기고 없어지기를 반복하게 되죠. 모발이식 후 모낭염이 발생하는 이유로는 이식을 받은 모낭이 모발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상피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경우 나타나게 되는데요.

만약 모발이식 후 증상이 심한 모낭염이 발생한 경우 모낭이 자라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며, 먹는 약을 비롯하여 바르는 약을 통해 충분히 치료할 수 있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만약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이식받은 병원에 내원하여 경과를 체크하며 현재 상태에 따른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진행하시면 되기 때문에 모발이식모낭염을 개선할 수 있어요.

그러나 심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두피 상태를 체크하지 않거나,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생착률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답니다~


두피가 조금만 예민해져도 금세 뾰루지가 올라오거나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같은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날 경우 지루성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 증상은 지루성 두피염에 의한 대표적인 증상이기 때문이에요. 지루성피부염이 심할 경우 두피 건강이 악화되어 탈모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증상이 나타났을 때 곧바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최선이랍니다!

증상이 모발에 가려져 있어 신경을 쓰지 못하는 분들이 많고, 일시적이고 흔한 증상들과 혼동되기 쉽다는 문제가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나의 소중한 두피 건강을 위해 이를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곳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압구정드림헤어라인은 모발이식 및 탈모치료를 중점적으로 케어하기 때문에 맞춤치료가 가능한데요.

개개인마다 다른 현재 두피 및 모발 상태를 꼼꼼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프로그램 진행하기 때문에 모낭염을 비롯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